본문 바로가기
STUDY

GTQ 일러스트 1급 GTQi 시험 후기&결과

by 루디 2017. 9. 15.

 

 

 

 

관련직종에 일을 하다가

 

오래전에 GTQ포토샵을 취득한뒤로 간만에 GTQ일러스트시험을 치루었네요

 

 

 

 

 

GTQ포토샵은 국가공인자격증이지만 GTQ일러스트는 민간자격증입니다.

필기시험이 없어서 필기시험비용은 안들지만

1급 28000원 비싸긴함................

 

 

 

빠르게 접수접수~

 

 

 

 

 

전 무슨시험이든 일단 책을 한권 구입한다음에 시작하는데 인터넷으로 구입해도되지만 배송기다리기 싫어서 서점으로 ㄱㄱㄱ

 

집근처 작은서점이라 그런지 GTQ일러 책이 없더라구요 ^^;;;

 

하지만 서점구석구석을 마구 뒤지기 시작 아주 구석탱이에 이책이 있더군요 ㅎㅎ

 

 

제가 생각하기엔 이책도 괜찮지만 이책말고도 대부분 괜찮게 잘나오는거같아요

 

시험방법을 설명해놓은 책들이기때문에 실제로 시험은 책에 나오는 기출과 비슷한 그림으로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비슷한 툴사용은 있는데요

하지만 연습량과 어떻게 그릴것인지에 대한 구상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보통 처음시험을 접하시는분이라면 일단 일러스트 툴 중에서도 유독 많이 쓰는툴이 있거든요

그런 툴 사용을 가급적이면 손에 많이 익히시는게 뭐 팁이라면 팁이라고 할수있겠네요 ^^

단축키사용도 손에익히시면 빠른작업에 한몫합니다 ㅎㅎ

 

 

오늘 결과가 나왔는데

 

긴장감과 함께 홈페이지 접속 ㄱㄱㄱㄱㄱ

 

 

 

 

87점으로 합격했네요 ^_^ 자축중 ㅎㅎㅎㅎ  잘했다 수고했다 ~쓰담쓰담

 

시험을 치면서 시간이 그리많지않기때문에 빨리해야된다는 강박감에 시달리다보니 감점요소가 생겼네요 흐흐..

 

1시간반이 생각보다 빨리가기때문에 시험치시는분들은 시간관리 잘하셔서 시험 잘치시길 바랄께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이제 얼마전에 치룬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실기 결과발표를 기다려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